본문 바로가기

내맘대로 리뷰

시티즌 에코드라이브 추천 #4

안녕하세요. 도쿄에서 워홀중인 준치라고 합니다. 요즘 시계에 관심이 생겨 일본현지에서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시계들 위주로 알아보다가, 세이코 시티즌 제품들을 검색해보았는데요. 가성비도 좋아보이고 디자인도 괜찮은 모델 추천할까합니다. 

 

이번에 소개할 시계는 시티즌사의 제품으로 모델명은 ca7030입니다.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크로노그래프 제품으로, 대표모델인 검판과 팬더모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ca7030-97e

가장 먼저 소개할 색깔은 검판입니다. 검판의 모델명은 ca7030-97e로 캐쥬얼이나 정장 모두 잘 어울릴 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. 심플한 다이얼과 샤프한 두개의 크로노가 스포티한 인상을 심어주는데여. 

이 제품은 at8040과 달리 평소에는 큰 시침이 움직이지않고 밑에 작은 다이얼의 침이 움직입니다. 

 

 

 

시계의 스펙은 10기압 방수, 사파이어글라스, 스테인레스메탈밴드, 야광지원입니다. 

직경은 41mm이고 두께는 10.9mm입니다. 크로노모델치고 두께가 얇은편이라고 생각되네여. 밴드폭도 20mm라 줄질하기에도 최적인 거 같아요. 

 

모델의 착샷인데 이뻐보이네여 ㅎㅎ

 

ca7030-11e

다음은 ca7030의 팬더모델입니다. 모델명은 ca7030-11e로 검판보다 타키미터가 더 눈에 띄는데여. 타키미터의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평균속력과 일의 능률을 구하는데 사용됩니다. 일상생활에서는 사용되지않는다고 보면 되는데요. 타키미터에 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. 

팬더모델은 밴드가 메탈이 아닌 가죽입니다. 그래서 그런지 팬더모델이 검판모델보다 1500엔정도로 좀 더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. 

 

제가 이 시계에서 마음에 드는 것은 사파이어글라스와 방수100m인데요. 20만원대에서 이러한 디자인과 사파이어 100미터 지원해주는 시계가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. 게다가 에코드라이브@@@

 

 

네이버 최저가로 검색하면 22만원대에 무료배송이라 관세만 적용되면, 우리나라에서는 28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을 거 같네요. 이정도 스펙에 꽤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. 시계커뮤니티로 유명한 시계갤러리에서도 디자인으로 칭찬이 많았던 시계 중 하나네요. 

 

검판과 팬더 둘다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는데 둘 중 하나만 산다고하면 팬더가 더 이쁜 거 같네요 ㅎㅎ 검판크로노모델은 쉽게 대체할 수 있지만 팬더크로노는 찾지 못할 느낌..ㅋㅋㅋ

 

오늘은 시티즌사의 에코드라이브, 사파이어, 방수100미터를 지원하는 크로노모델인 ca7030의 제품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. 다음에도 좋은 시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:)

 

今回はシチズンの時計をご紹介いたします。品番はca7030です。いろいろ種類がありますが、代表的なモデル2つをお知らせします。

まず、黒いca7030-97eです。結構スマートなデザインで、カジュアルとフォーマルの場合にも使えると思います。

スペックはサファイア、防水100mです。直径は41mm、厚さは10.9mmです。

クロノグラフだけどそんなに厚くないですよね:)

 

パンダモデルのca7030-11e もあります。私は個人的にパンダモデルがもっと好きですね。ブラックは取り替えが出来ると思いますが、パンダは合理的な値段では難しいと思って笑。どっちも魅力がありますね:)

 

また、よい時計のポスティングでお目にかかります。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。